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워드1급 필기 합격 전략-3일만에 합격하자



<워드 1급 합격전략-필기 3일만에 끝내자>


워드를 따야겠다.라는 생각을 하곤 있었는데 사람 마음이라는게 어찌나 귀찮던지.그래서 마냥 내버려뒀었는데 내년부터 실기가 어려워진다는 말에 갑작스럽게 준비를 하게 되었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전 컴퓨터는 인터넷만 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단순한 컴맹이랍니다.
그러다가 워드를 준비하게 되었고 마구잡이식으로 접수하고 책 사고 3일뒤에 시험보고
바로 또 실기보고 이런식으로 했는데요 제 글을 잘 읽어보시면 한달안에 끝내버릴수 있답니다.
워드 1급이 2급과 3급에 비해 어렵다고 하지만 조금만 노력하면 금방 딸수있거든요.


1.필기 접수하자
-워드는 정기와 상설로 나눠집니다.근데 시간이 없다 하시는분들은 바로 상설로 보시기 바랍니다.
상설은 시험보면 바로 다음날 합격자 발표가 나기때문에 합격하신분들은 바로 실기 접수하실수있을테고 떨어지신분들은 20일정도 기다리셨다가 다시 접수하시면 된답니다.
근데 20일동안 기다릴려면 답답하죠..그렇기때문에 열심히 하셔야된답니다.
상설필기 접수는 http://license.korcham.net/index.html 
이곳으로 들어가셔서 하시면 되니깐요. 사진없으면 미리 찍어두시구요 시간조회하셔서 원하는 시간과 원하는 장소 선택하시고 접수하시면 된답니다.시험시간은 60분이구요.수험표와 주민등록증만 꼭 챙기시면 된답니다.다른것은 필요없어요.


2.필기 시간 관리
-필기를 저같은경우 3일동안 공부하고 바로 시험을 보았습니다.
누군가는 기출문제만 외우면 된다고들 하지만 상설은 정기와 다르게 시험문제가 꼬여서 나온답니다.
그래서 많은분들이 상설 만만하게 보러갔다가 떨어지곤하죠.
절대 아무것도 모르는분들은 기출문제만 보지마세요..요약정리 짚고 넘어가세요.
시간은 3일로 딱 잡고 하루는 요점정리 외우고 그 다음날은 기출문제 셋째날은 모의고사 순으로 공부해주시구요 시험보기전에는 틀린부분만 집중적으로 봐주세요.
시험은 상설에서는 컴퓨터로 보기때문에 마우스로 클릭해서 답안을 체크하시면 되구요 다 풀었다 싶으면 먼저 나가셔도 상관이 없답니다..
시험볼때보니 정말 많은 분들이 빨리도 나가시던데요..전 그런거 개의치말고 한번 더 처음으로 다시 돌아가서 푼다 생각하시고 다시 한번 살펴보세요..실수할수도 있고 괜히 하나때문에 떨어지면 솔직히 화나잖아요..그러니 시간에 관해서는 너무 민감하게 반응하지마세요..전 시험 끝날때 2명정도 있더라구요....다들 왜 그리도 빨리 푸시는지..

3.책은 한권만 사서 파고들자.
-제가 네이버 블로그에 워드에 관한 글을 올렸는데 많은분들이 책에 대해서 궁금해하시더라구요.
전 시나공 8월달에 나온책을 구입했구요..요즘은 최신판도 있던데..어떤책을 사셔도 상관이 없답니다. 어떤분들은 영진꺼도 좋다고 하던데..서점에 가셔서 가장 마음에 드는걸로 선택하세요.
제가 시나공을 고른 이유는..요약정리가 간단하고 기출문제와 모의고사 구성이 마음에 들더라구요.
거기다가 문제설명이 간략해서 외우기가 쉬웠어요.간단간단하다고 얘기할까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핵심 요약정리 확실하게 짚고 넘어가자.
-시나공책 경우에는 요약정리가 되어있는데요..문제집에서 살짝 뜯으면 분리가 된답니다..두께도 얇고 가지고 다니기 편리해서 좋은데요..분류별로 되어있는데 오른쪽 사진을 보면 용어정리가 잔뜩 있죠.저걸 다 외우면 머리 아프고 간단하게 중요한 부분만 밑줄을 쳐보세요..이부분은 통신망의 종류에 관해서인데요. 이부분도 자주 출제가 되고있죠. 외우실때 LAN-학교,연구소,병원 MAN-도시와 도시 WAN-국가와 국가  요렇게 밑줄 쫙 하시고 이 부분을 MP3로 녹음하세요.자신의 목소리로 읽고 그 소리를 녹음하는것이죠.전 외우는게 너무 귀찮고 외워지지를 않아서 중요부분을 밑줄로 치고 그 밑줄친 부분을 제 목소리로 녹음해서 시도때도 없이 들었답니다.그러면 귀에 쏙쏙 들어온답니다..노래 듣는다고 생각하시고 들으시면 정말 편하게 들으실수있을꺼예요.3일만 쉴새없이 들어보세요..내 목소리가 듣기 싫어도 잠시만 참으시면 된답니다.


5. 기출문제 오답은 다시 틀리지말자.
-저처럼 요약정리를 외우고 난뒤에 기출문제를 푸시면 정말 쉽다는 생각이 드실꺼예요.
저같은경우 그 다음날 기출문제를 풀었는데요..문제푸는시간도 20분에서 30분이면 풀고 10개정도 틀리더라구요..기출문제가 계속 반복되기때문에 쉽게 풀 수가 있는데요..이 기출문제가 상설에서 3분의 1정도는 똑같게 나온다고 생각하시면 된답니다..답도 똑같아요..^^ 그러니 기출문제 오답 꼭 체크하셔야겠죠.
여러번 풀어볼 필요도 없습니다..딱 한번씩 풀어보시고 오답 짚고 넘어가고 마지막날에 다시 틀린부분만 확인하면 된답니다.

6. 모의고사도 풀어볼까요?
-시나공은 모의고사도 있는데요.시간이 없다면 요약정리와 기출문제만 풀어보시구요.시간이 괜찮다 하시는분들은 모의고사도 한번 풀어보세요..요약정리 외우고 기출문제 풀고 모의고사 풀어보면 쉽다는걸 느끼실꺼예요..기출문제보다 조금 어렵긴 하지만요.

7.외우고 또 외우자.
-워드 1급 필기는 암기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기출문제만 보고 쉽게 생각했다가 떨어지는게 바로 필기인데요..가끔 그런분들이 계시죠..하루만에 합격했다...라고 자랑하는분들이요.
그분들이 어떻게 공부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렇게 쉽게 생각하지마세요..상설은 아주 문제가 재미있게 꼬인답니다..저도 2과목 볼때에는 머리에서 열이 나는줄 알았답니다. 거기다가 처음 본 낯선 용어와 문제들...연필이라도 있었으면 연필 굴릴뻔했을텐데...마우스를 굴릴수도 없고..참 난감하더라구요.
하지만 1과목은 제대로 외우셨다면 문제 거의 똑같이 나오고 꼬이지도 않으니 높은 점수를 얻으실수있을꺼구요. 2과목은 잘 꼬이니 외우실때 확실하게 짚고 외우세요..그리고 어렵다 하시는분들은 컴퓨터 켜놓고 하나하나 이해해가면서 공부하시면 도움이 되실꺼예요..3과목은 암기의 최고봉입니다.. 용어정리는 확실하게 외우시세요..헷갈리게 외워버리면 문제 보고 당황하실꺼예요..

8.필기에서 자주 출제되는것들
-1과목 : 한글코드의 종류,텍스트형식.메모장.편집관리용어,교정부호
-2과목 : 파일/폴더 복사 이동 방법(꼭 외워요) .작업표시줄.휴지통,내게 필요한 옵션.
            제어판 마우스와 키보드메모장,프린터,디스크정리와 검사,레지스트리
-3과목 :컴퓨터의 기원.프로그램 내장 방식.용어들 설명(바이오스,RAID,칩셋,채널)
            언어번역프로그램(비교하면서 꼭 외우세요),그래픽기법,그래픽 파일 형식(외우세요)
            비트맵과 벡터 비교,오디오와 비디오 데이터,통신망 종료,암호화


9. 상설시험장...그리고 합격자 발표
-상설시험장은 평일에는 조용한 편인데..주말에는 학생들이 단체로 시험을 보러와서 그런지 조금 소란스럽더라구요..그러니 시끄럽다하시는 분들은 평일을 이용하세요.그리고 시험 보기전 1시간전에 오셔서 틀린부분들 다시 한번 보시구 요점정리 한번 더 듣거나..다시 한번 보세요. 전 녹음한거 버스 타는 동안 들었는데요 그게 마지막에 외워서 그런지 오래 기억에 남더라구요..
합격자 발표는 다음날 10시면 확인할수 있구요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입니다.
하지만 한과목이라도 40점을 넘지 못하면 떨어지니깐요..괜히 2과목 대충하다가 다른과목은 80점 나왔는데 2과목은 35점 나오면..평균이 높아도 떨어지니 대충 하면 클납니다.
떨어지신분들은 20일 뒤에 신청이 가능하니깐요..제대로 외우시고 기출문제 보시면 분명 합격하실테니깐 3일만 참고 공부하세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글 내용에 어떤책인지 제가 써놓았는데도 많은 분들이 헷갈려 하시더라구요. 어떤책으로 공부하셨어요?라고 물으면 전 시나공 총정리로 공부했어요.라고 대답을 드리지만 책 추천해주세요?라고 물으면 저에게는 좋은 책이였지만 사람마다 틀리기 때문에 이 책으로 꼭 공부하세요..라고는 말을 못하겠더라구요..그래도 요즘 방학때문인지 너무나 많은 쪽지를 받아서 제가 공부한 책이 어떤책인지 무엇인지 확실하게 알려드리기위해서 올립니다..네이버블로그는 이런글 조차도 광고성글에 포함되기때문에 참 난감하더라구요.가격은 10000원이구요. 인터넷으로 사면 더 저렴하게 구입하실수가 있으니깐요..자신의 적립금이나 쿠폰 확인하고 주문하세요. 이왕이면 더 싸게 구입하면 좋겠죠?^^